라이트몽키 P-Valve 교체

최근에 누수가 자주 있는 기존의 피벨브를 바꿔주기로 하고 라이트몽키 팅클 벨브를 구입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하던 라이트몽키사의 밸런스드 피벨브입니다. 덕벨브에 문제가 있는지 저 T자 모양쪽으로 누수가 자주 있습니다.

새로 구입한 같은 회사의 팅클 벨브입니다.

밸런스드인데 거추장스러운 T자 부분이 없어졌네요. 퀵디스컨넥터 포함/비포함 제품이 있는데 컨넥터 여분이 마침 있어 비포함 제품으로 구입 했습니다.

설치 설명서도 없고 본딩(아쿠아씰) 없이 설치시 필요한 가스켓 조차 들어있지 않고 정말 벨브만 딸랑 들어있네요. 카데터가 들어 있는 접착제가 없는 제품이라 있으나 마나.

가스켓은 타이어 튜브를 적당히 잘라 사용할 예정입니다.

http://www.lightmonkey.us/#!tinkle-valve/c15f0

기존것과 크기 비교 사진. 생각했던 것보다 부피가 커서 새로 설치한다면 위치 설정에 상당히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벨브 개폐 부분이 Delrin 재질로 큼지막하게 되어 있어 드라이글러브를 착용하고도 여닫는 것이 어려울 것 같지 않습니다.

설치하려면 일단 작은 나사 하나를 빼고 분리하면 됩니다.

분리된 모습

필요한 구멍 크기를 재 보았습니다. 약 26mm 정도 되는데 실제 구멍은 24mm 정도의 환펀치로 뚤어주면 됩니다.

24mm 환펀치

나사는 대형 스패너를 사용 해 조여주었습니다.

3 Replies to “라이트몽키 P-Valve 교체”

  1. 환펀지 26미리 짜리입니다. 엄청 크고 무겁군요. 이제 이걸로 드라이수트에 구멍만 내주면 되겠네요.

    IMG_4919.JPG

    IMG_5013.JPG
    나사 조일때 사용해야 할 스패너도 엄청 커야 하네요.

  2. IMG_5300.JPG

    제가 사용하고 있는 Rochester Wide Band Catheter입니다. 미국 온라인 스토어에서 개당 약 $0.9 달러에 한번에 100개정도 구입했습니다.$200 이하이지만 의료 용품으로 분리되어서 인지 부가세외에도 관세가 붙는군요.

Leave a Reply